if ~else
해당 조건을 달성할 경우, 해당하는 구문을 실행한다.
조건이 달성하지 못할 경우, else 를 사용하여 추가적인 구문을 실행할 수 있다.(else의 경우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.)
if( '논리형, 조건식 또는 논리식' 형식의 조건)
{
(실행할 구문)
}
else
{
(또 다른 구문)
}
~else if
if에서 건 조건을 달성하지 못했을 경우, else if를 통하여 추가적인 조건을 시도할 수 있다.
if(조건)
{
(실행할 구문)
}
else if(추가 조건)
{
(또 다른 구문)
}
중첩 if문
if 내 에서도 '또 다른 조건'으로 조건식을 중첩으로 사용할 수 있다.
if(조건)
{
...
if(다른 조건)
{
(실행할 구문)
}
...
}
switch
switch는 입력한 변수에 해당하는 모든 case를 순차적으로 실행한다.
만일 해당 case에서 마무리하고 싶을 경우, break를 사용하여 switch 구문을 종료한다.
switch(정수형 또는 열거형)
{
case (1번째 변수) : //1번째 케이스를 실행하고 Break를 걸지 않았다면, 2번째 케이스를 계속해서 진행한다.
...
case (2번째 변수) :
{
...
break;
}
case (3번째 변수) :
....
}
조건에 해당하는 변수를 달성하였을 경우, 다음 case로 넘어가기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.
':: 프로그래밍 :: > 수업 내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4.02.28 C++) 네임스페이스, 메모리패딩, 오버로딩, 접근제한자 (1) | 2024.03.06 |
---|---|
2024.02.27 C++) 구조체, 포인터, 값에 의한 호출 / 참조에 의한 호출 (0) | 2024.03.06 |
2024.02.26 C++) 함수, 열거형 (0) | 2024.03.04 |
2024.02.23 C++) 배열 (0) | 2024.03.04 |
2024.02.20 코딩 스타일, 자료형의 크기와 범위, 연산자 (1) | 2024.02.21 |